카테고리 없음

구기자 효능 꼼꼼히 알아볼께요.

루센세 2020. 8. 18. 12:17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기자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sick

산도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지 해야 하는 이유는 향후 뇌졸중이나 혈관 관련 질환들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혈관이 튼튼하지 않거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건강을 유지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라도 더더욱 챙겨야하며 중장년층 분들이라면 예방차원에서라도 혈관에 좋은 식품들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yes

또한 현대인들이 전자기기의 매체에 따라 점점 인터넷과 정보시대가 활성화 되면서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시력이 떨어지거나 눈의 근력이 안 좋아지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점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므로 좋은 구기자 효능!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 만병통치약인데요. 최근에 미국,캐나다,영국 등에서 난리라고해요. 방송 등에서 구기자가 현대판 불로장생약으로 소개되었으며 마돈나, 미란다커 등의 유명인들이 젊은 유지 비결로 말해서 큰 인기라고 해요.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진 식품이지만 간혹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다를수 있으니 상담을 받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먹고 있는 약이 있거나 약재에 부작용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신경쓰셔서 선택하셔야 할것 같아요.

 

구기자열매

 

구기자열매부터 잎, 뿌리, 줄기에 이르러 쓰이지 않는 부분이 없는 놀라운 효능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게다가 새콤한 맛이 상큼해서 간식으로 섭취해도 그만인데요. 붉은 열매는 햇볕에 말려 약재로 사용한다고 해요. 구기자의 비타민 A는 하루 권장량의 500%에 이르는 풍부한 양을 함유하고 있고요. 비타민 C는 80% 가까이 함유된 걸 알려져 있어요. 이와 함께 각종 미네랄과 지방산, 항산화 성분까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식품이랍니다.

 

구기자차

건강을 위해 하나씩 무언가를 챙겨먹기 시작한다는 건, 때로는 귀찮으면서도 또 때로는 즐거운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하루종일 바쁜 시간을 보내며 정신 없이 지내다가, 저녁에 여유롭게 구기자차를 끓이는 그 시간이 은근히 즐겁더라구요. 따끈하게 내린 구기자차를 바로 마시면서 오늘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면 뭔가 하루를 보람차게 마무리하는 기분도 들구요. 처음에는 그냥 구기자차의 맛이 좋아서 시작한 습관인데 이게 생각보다 건강에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최근에 더 열심히 챙겨먹는 중이랍니다.

 

눈

우리의 몸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일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눈인데요.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더욱 더 혹독하게 사용되는 기관보니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구기자는 눈 건강에도 상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왔는데요. 아마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며 블루베리인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이처럼 비타민 A비타민 C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보니 눈이 건조하거나 시력이 나빠지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시력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동시에 영양분을 고루 공급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구기자 말린거

요즘 TV를 보면 그 안에 나오는 사람들은 참 늙지도 않는다는 생각을 부쩍 하게 됩니다. 오죽하면 뱀파이어설이 있을 정도로 나이를 먹을수록 오히려 더 동안이 되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분들이 젊음을 지키기 위해 섭취하고 사용하는 방법들을 보다가 알게 된 게 바로 구기자였어요. 흔한 듯 흔하지 않은 열매라고 할 수 있죠. 보통 한약재로 사용되는 것을 많이 봤지만 그렇게 대중적이라고는 할 수 없는데, 얼마 전 할리우드 스타들의 동안 비결로 전파를 타고 아주 핫한 건강식품의 반열에 올랐어요.

 

구기자 잎

출처=문화콘텐츠닷컴

이 열매의 여린 잎은 음식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밥과 같이 져서 먹기도 하고, 된장국에도 넣으며, 나물로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매는 생식을 하며 잎과 열매를 차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한번씩 차를 마시는데, 따뜻하게 먹으니 몸도 편안해지고 진한 맛도 느낄 수 있어 종종 즐겨먹곤 합니다.

만약 생으로 섭취를 할때에는 색이 붉고 벌레를 먹은 것이 없는 깨끗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의 맛은 새콤달콤하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기에, 저는 차로도 먹고 심심할때 그냥 과자대신에 집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간

출처=네이버

구기자에 대해 더 알아보면 구기자 효능 중에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것은 제가 이 열매를 매일 섭취하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해요.

 

숙취 예방

베타인 성분이 항지방간 작용을 한다고 해요. 따라서 평소 신장과 간이 약한 분들이 드시면 좋은데요. 저는 술을 마신 다음날 늘 두통이랑 속이 더부룩한 숙취에 시달리고는 하는데, 구기자를 마신 다음 날에는 확실히 숙취가 덜하더라구요.

 

구기자 차

특히 다음 날 아침에 우려놓은 차를 마시면 답답했던 속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챙겨드셔보시길 바랄게요. 간 기능 뿐만 아니라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 구기차 끓이는 법 바로가기

오늘은 구기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